본문 바로가기

해외증시

인스코비, 아피메즈US 뉴욕 증시 상장 위한 구주 매각 추진!

인스코비, 아피메즈US 뉴욕 증시 상장 위한 구주 매각 추진!

해외증시 리뷰!

코스피 상장사 인스코비는 자회사인 아피메즈US(APUS)의 미국 뉴욕 증시 상장을 연내 마무리하기 위해 구주 일부 매각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어요. 이번 매각은 뉴욕 증권거래소 상장 요건 중 하나인 공개유동물량 가치(Floating) 기준을 충족하기 위한 절차랍니다.

인스코비


1. APUS의 상장 요건

상장요건 중 공개유동물량의 시장가치는 1500만달러 이상이어야 하며, 인스코비는 이 중 1000만달러(143억원)는 로드쇼 등 공모를 통해 마련할 계획이에요. 나머지 500만달러(75억원)는 인스코비가 보유한 구주 매각을 통해 충당할 예정입니다.

 

인스코비는 이번 구주 매각 후에도 아피메즈의 국내법인과 함께 APUS의 63.4% 지분을 보유하게 되어, 여전히 1대 주주로서의 지위를 지킬 수 있어요. 이는 향후 아피메즈의 성장 가능성을 더욱 높이는 긍정적인 요소랍니다.

 

1. APUS의 상장 요건

출처 : 머니투데이

 

2. 구주 매각의 의의

이번 구주 매각은 인스코비의 손익 및 재무구조 개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인스코비 관계자는 밝혔어요. 과거 APUS 투자자금이 회계상 대손으로 처리된 바 있어, 매각이 완료되면 전액 이익으로 계상될 예정이에요.

 

따라서 이번 매각은 인스코비의 재무건전성을 높이는 중요한 단계가 될 것으로 보이며, 투자자들에게도 큰 의미를 가진다고 할 수 있어요. 매각 절차가 잘 진행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3. 상장 승인 절차

APUS는 이번 구주 매각과 함께 분기 감사 회계자료를 포함한 'S-1/A(예비심사청구서 수정본)'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하면서 미국 상장을 위한 모든 신청 작업을 완료할 계획이에요. 최근 FINRA(금융산업규제국) 승인도 완료했으며, 이후 SEC 및 뉴욕 증권거래소의 심사를 거쳐 상장 승인을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절차가 성공적으로 진행된다면, APUS는 뉴욕 증시에서 새로운 도약을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될 것입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이 필요하겠죠?



글을 마치며

인스코비의 이번 구주 매각과 아피메즈US의 상장 추진은 향후 기업의 성장 가능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투자자분들께서는 이 과정을 주의 깊게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인스코비의 행보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시길 바라며, 추가적인 소식이 있을 경우 빠르게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